유성구, 2021년 시무식 갖고 ‘大전환시대 혁신 선도’ 다짐 > 정치


Home 정치

정치

제목 : 유성구, 2021년 시무식 갖고 ‘大전환시대 혁신 선도’ 다짐…

작성일
2021.01.04
작성자
원탑뉴스
유성구, 2021년 시무식 갖고 ‘大전환시대 혁신 선도’ 다짐

-정용래 유성구청장 “위기를 기회 삼아 구정혁신 이뤄 내달라”
 마을공동체 활성화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안전망 구축 강조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유성’을 새해 구정방향으로 제시하고 2021년을 힘차게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은 직원들을 위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 영상을 시작으로, 구청장 신년사, 2021 구정방향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는 희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정용래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올 한해 성공적인 행정업무 수행을 위해 방역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재기할 수 있도록 지역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취약계층 지원 외에도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주민자치회와 주민공동체를 중심으로 마을 스스로가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을 역량을 키워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정 청장은 마을 공원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며 소통의 장소로 탈바꿈하고, 마을단위의 돌봄과 공동육아는 물론 기존 학교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마을 중심의 교육활동 추진 등 다양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끝으로 “코로나19가 가져온 미증유의 위기를 구정혁신을 통한 지역발전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민선7기 구정비전이 ‘다함께 더 좋은 유성’인 만큼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반드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무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10여 명의 간부공무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사내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참여했다.

사진_ 유성구청 홍보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