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공동체 활성화 사례 담은‘우리 아파트 최고’ 발간 > 정치


Home 정치

정치

제목 : 유성구, 공동체 활성화 사례 담은‘우리 아파트 최고’ 발간…

작성일
2021.01.07
작성자
원탑뉴스
구정 소식지에 연재된 관내 13개소 아파트 공동체 소식 모아
주민 간 교류로 갑질 없는 공동주택 문화 확산 기대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지난 1년간 월간 구정 소식지 ‘더 좋은 유성’에 인기리 연재된 ‘우리 아파트 최고’를 책자로 발간했다.

‘우리 아파트 최고’는 건강한 공동체 활동으로 이웃 간 끈끈한 유대를 강화하는 공동주택 중 매월 1곳을 선정, 구정 소식지에 특집기획기사 형태로 게재되고 있다.

80여 쪽 분량의 책자에는 첫 회 송강동 청솔아파트를 시작으로 관평동 한화 꿈에 그린 10단지 아파트 등 13개소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소소한 일상과 공동체 활동이 담겨 있다.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입주민들의 재능기부와 과외품앗이 등 자원봉사 활동상은 물론 폭언과 갑질과는 거리가 먼 관리사무소와의 화합 사례도 소개됐다.

지난해 10월호에 소개된 미메이드아파트 김선희 씨는 책자를 받아보고 “소식지에 이어 책으로도 소개돼 기쁘기도 하지만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더욱 살기 좋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모범적인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민선7기 핵심 사업으로 주민공동체 역량강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가 마을의 문제를 발견하고 직접 해결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골목주택가의 정겨운 공동체 활동상도 소개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특집기획기사 ‘우리 아파트 최고’는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공동체의식을 응원하고 다양한 모범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마을 단위의 크고 작은 자치 활동상을 전파해 많은 구민들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_유청구 홍보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